제목

안드로이드계열 폰에서 결제가 안되거나 뒤로가기가 안될경우 조치사항

작성자

맘스 삼촌    

작성일

2017-12-14 15:11:37

조회수

7190
안녕하세요 맘스삼촌입니다.

최근 구글의 안드로이드 웹뷰가 63.x 버전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맘스다이어리앱에서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되는 경우가 있어서 안내드립니다.

1) 뒤로가기 버튼 클릭시 맘스다이어리 첫화면으로 이동 혹은 버튼이 클릭이 안됨.

2) 할인쿠폰, 부활쿠폰, 쇼핑몰 결제시 '세션이 만료되었습니다.' 메시지 발생되어 결제가 안됨


[해결방법]

현재 설치된 안드로이드 웹뷰 63.x 버전이 문제가 되는 것이므로 설치한 업데이트를 삭제하여야 합니다.

1) 안드로이드 버전 7.0 이상 사용자 : 크롬 웹브라우져 업데이트 초기화
- 폰 설정 -> 어플리케이션 관리 -> 크롬(Chrome) -> 버전확인(63.x) -> 상단 더보기(...)버튼에서 업데이트 삭제



2) 안드로이드 6.0 이하 버전에서는 Android System Webview 앱의 업데이트 초기화
- 폰 설정 -> 어플리케이션 관리 -> Android System Webview -> 버전확인(63.x) -> 상단 더보기(...)버튼에서 업데이트 삭제

- 이 어플이 안보일 경우에는 어플리케이션 관리 상단 더보기(...)버튼에서 '시스템 앱 표시'를 누르면 앱이 나옵니다.



안드로이드 7.0 버전에서 만일 1)번 크롬버전 업데이트를 삭제했는데도 동일 현상이 발생된다면 2)번 작업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위 사항은 고객님 폰이 자동 업그레이드가 되면 같은 현상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그러면 다시 이작업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우선 이 조치사항은 임시조치인 점 양해부탁드리고, 구글에서 웹뷰가 개선되는대로 조속히 해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전글 다음글
사업자등록번호 : 312-81-59742 / 통신판매 신고번호 : 제 2005-03145 호
대표자 : 임민상 /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 박영국
서울시 마포구 성미산로 48, 4층 (주)맘스
전화 : 02-336-5171 / 팩스 0505-337-5173 / 운영시간 : 10:00 ~ 17:30
Copyright ⓒ 2001 Moms CO.,LTD. All rights reserved.